“이것 봐! 어디서 똥 냄새가 나는데!” 눈을 부라리며 똥 냄새가 어디에서 나는지 열심히 찾아다니면서 범인을 꼭 찾아야겠다는 사명감으로 조사에 임하고, 추적 장치도 만들고, 냄새 원인 찾기를 위한 실험도 합니다. 과연 누가 똥 냄새의 범인일까요?!!

어디서 똥 냄새가 나는데! 줄거리
이런! 어디선가 똥 냄새가 납니다.
누가 팬티에 팝콘 같은 똥은 쌌는지, 여기서도, 저기서도 위에서도 아래에서도 냄새가 납니다.
똥 냄새가 어디서 나는지 조사하기
분명히 이 똥 냄새의 범인이 어딘가에 있어!! 이 스컹크 님이 조사해주지!!
방법1 : 탐문 수색
스컹크는 곰, 사자, 숲속 동물들을 만나보며 지독한 냄새를 풍기는 똥을 싼 범인을 찾아다니면서 탐문합니다만, 모두 다 아니라고 합니다.
못찾았습니다.
방법2 : 냄새 추적 장치
스컹크는 냄새 추적 장치를 사용해서 똥을 싼 범인을 찾습니다.
와우~ 기계는 아주 잘 작동되네요.
으아아아악~~~ 스컹크 살려~~~!!!
기계가 자꾸만 스컹크를 쫓아옵니다.
그러더니, 그만, 기계가 고장 나 버리고 말았습니다.
방법3 : 함정 만들기
가짜 나를 만들어 함정을 판 위에 올려 놓고 나는 곰의 굴에 숨는다.
곰의 굴에서 조용히 혼자 기다리고 있는데, 아니 그런데 왜 냄새가 더 심해지지? 여긴 나밖에 없는데!!!!!!
그렇다면 범인은 바로…..
그렇다면 범인은 바로…..
그렇다면 범인은 바로…..너구나!!!!!!!!!!
과연 스컹크는 범인을 찾았을까요?
아이들, 청소년들의 똥과 방귀를 좋아하는 이유에 대하여
아이들은 똥 그림책을 좋아합니다.
똥과 방귀에 대한 노래는 이상하게 아이들에게 인기가 있습니다. 노래 뿐만 아닙니다. 이야기도 좋아하지요.
방귀 소리에 미친 듯이 웃고, 방귀 나올 때, 장난도 칩니다.
옆에서 보는 어른들은 웃다가도 한숨이 나옵니다만 아이들은 그저 재미있기만 합니다.
이런 똥에 얽힌 어딘가에서 나는 똥 냄새를 찾아다니면서 누가 그 냄새를 풍기고 다니는지 열심히 찾아다닙니다.
똥은 아이들이 스스로 만들어낸 물건이다. 비록 냄새는 좋지 않지만! 똥에 대한 이중적인 감정이 나올 수 있는 대목이다.
(출처 : 한겨레, 아이들은 왜 똥 이야기에 열광할까, 서천석 소아정신과 의사)
아이에게 똥은 바로 자기 자신이라고 감각한다.
(출처 : 베이비트리,2014.05.15, “똥은 나다”…더럽다는 생각 떨치기, 이승욱 심리학과 교수)
책의 원제목
Hey You! Can You Smell Poo? 2022 Ben Hawkes
스컹크(skunk)
스컹크는 고약한 냄새로 유명한 동물입니다. 색깔은 보통 검정과 하얀색입니다.
항문 옆에 고약한 냄새가 가는 노란색 액체를 발사할 수 있는 항문선이 있습니다.
따라서 스컹크를 공격하는 동물은 별로 없습니다.
(출처 : 위키피디아, 스컹크)